이용약관


항행시스템 통합정보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회원이 항행시스템 통합정보 서비스(이하 'KANTIS')를 위한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 "이용자"라 함은 KANTIS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회원 : "회원"이라 함은 KANTIS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 "아이디(이용자번호)"라 함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KANTIS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 :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비밀 및 권익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운영자 :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KANTIS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6. 이용계약 :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KANTIS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7. 해지 : KANTIS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3 조 (서비스의 내용)
① 이 약관에서 정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국내외 항공 관련 입찰정보 서비스
2. 항공 관련 해외 시장동향
3. 해외 조달절차
4. 국가별 항공기관
5. 항공 관련 국제회의·세미나 자료 및 연구자료
6. 국내 항공 관련 분야별 전문가 현황
7. 국내외 항공 관련 기술동향
8. 항공 관련 기사 및 언론 보도자료
제 4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KANTIS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KANTIS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개정된 내용이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한 개정 이전에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에게도 적용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5 조 (관련법률 및 약관의 적용)
① 이 약관은 KANTIS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거래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에 의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회원이 회원약관에 "동의합니다" 단추를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KANTIS가 심사 후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7 조 (회원가입 및 이용 신청)
① 이용 신청은 이용자 등록 화면에서 고객이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1. 아이디(고유번호)
2. 비밀번호
3. 비밀번호 질문과 답변
4. 이름
5. 별명
6. 이메일
7. 휴대전화번호
8. 소속
9. 직급
10. 전문분야
②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정보를 입력해야 하고,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8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KANTIS는 회원이 제6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제2항, 제3항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승낙할 수 있습니다.
② KANTIS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 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KANTIS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6.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KANTIS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KANTIS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KANTIS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KANTIS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10 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고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1조 (KANTIS의 의무)
① KANTIS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 법률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제1항의 범위 내에서, KANTIS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KANTIS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5. KANTIS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8.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9.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0.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1.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12.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3.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4.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5. KANTIS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6.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으로 발송하는 행위
17.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1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내용별로 KANTIS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KANTIS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 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KANTIS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한 KANTIS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⑤ 회원은 KANTIS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 13 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① KANTIS는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별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ID를 부여합니다.
②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 또는 KANTIS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원은 이용자ID를 제3자에게 사용하게 할 수 없으며, 이용자ID 및 비밀번호 관리에 주의를 다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회원 정보의 변경)
회원은 주소 등 회원 정보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하여 이용계약 변경 신청서나 전화 등을 이용하여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성실히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KANTIS에 그 사실을 통보하고 KANTIS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이와 같은 통보를 미 이행하거나 게을리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6조 (정보 및 광고의 제공)
① KANTIS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KANTIS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의 새소식 정보
2.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정보
3. 운영자가 제공하는 뉴스레터 정보
4. 항공통계 정보
5. 기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
③ 정보의 종류에 대하여는 회원가입 혹은 회원정보 수정메뉴에서 회원이 선택할 수 있으며, 원치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 수정메뉴에서 정보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④ KANTIS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러한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7 조 (회원의 게시물)
KANTIS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KANTIS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KANTIS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불 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거나, "정크메일(junk mail)", "스팸(spam)",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도배글", "피라미드조직" 등을 권유하거나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8 조 (게시물의 저작권)
홈페이지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KANTIS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홈페이지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KANTIS는 홈페이지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② 회원은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홈페이지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9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KANTIS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KANTIS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KANTIS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5 장 서비스의 중지 및 종료
제 20 조 (천재지변)
① KANTIS는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KANTIS의 관리범위외의 서비스 설비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데이터의 손실에 대해 KANTIS가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음에 동의합니다.
제 21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KANTIS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 6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22 조 (계약해지, 이용제한 및 재계약)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KANTIS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KANTIS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9.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0. KANTIS,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1.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2. 타인의 개인정보,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3. KANTIS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KANTIS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4. KANTIS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KANTIS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③에어포털은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후에라도 회원의 자격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에어포털은 회원 가입 후 6개월 동안 서비스 사용 이력이 없는 회원에 대해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본 조 제2항 및 제3항의 에어포털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에어포털이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⑥본 조 제5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에어포털이 인정하는 경우, 에어포털은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⑦ 이용계약을 해지한 이용자가 재계약을 원할 경우 이용계약이 해지된 때로부터 1개월이 경과된 후 KANTIS에 재계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상기 ② 항에 해당되어 계약이 중지된 이용자의 경우 KANTIS는 재계약을 영구히 불허할 수 있습니다. 단, KANTIS가 특별히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7 장 손해배상 등
제 23 조 (손해배상)
KANTIS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KANTIS의 고의,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면책조항)
① KANTIS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KANTIS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KANTIS는 회원이 KANTIS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KANTIS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KANTIS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 및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한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25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본 약관과 관련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률에 의하며, 관할 법원은 KANTIS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2년 4월 30일부터 시행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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